《통증 해방》은 일상을 마비시키고, 영혼을 갉아먹는 통증
해결책으로비약물적, 비수술적 방법을 제시하는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의학 지침서이자,
불규칙직인 생활, 나쁜 식습관, 불충분한 수면 등
이미 통증을 예약한 현대인들에게 주는 경고!
《통증 해방》은 통증으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쓴 책이다. 하지만 잠자는 시간을 쪼개서 넷플릭스를 보거나, 음식하는 게 번거로워 간편식이나 가공식품으로 식사하고, 헬스클럽에 등록해 매일 두세 시간씩 운동해야 한다고 생각한 나머지 오히려 아무것도 안 하는 현대인들에게 ‘통증 질환’을 곧 앓게 될 수 있다고 경고하는 것으로 느껴졌다. ‘젊으니까, 아직 건강하니까’ 하는 생각으로 자신을 육체적, 정신적으로 돌보지 않는 많은 사람들에게 경종을 울리는 책인 셈이다. 만약 지금까지 샤르마 박사가 제시한 5가지 통증 완화 프로그램과 반대로 생활하고 있다면 반드시 이 책을 읽어야 한다. 앞으로 곧 ‘통증’의 고통을 겪게 될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이미 당신의 건강에 초기 당뇨나, 불면증, 근육 긴장 등으로 적신호가 뜨고 있을지도 모른다. 이 책은 이미 만성 통증으로 괴로움을 당하고 있는 사람은 물론 100세 시대에 건강하게 노년을 보내고 싶은 사람에게 ‘건강 수명 연장’을 위해 옆에 두고 함께해야 할 진정한 주치의이다.
★2022년 노틸러스 북 어워드 건강 부문 은상 수상★
★2022년 포워드 인디스 올해의 책 건강 부문 3위★
통증 관리와 재활의학 분야에서 전문의 자격과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필라델피아 로스만정형외과연구소에서 운영하는 정형외과통합의학센터 설립자이자, 의료 책임자로 그동안 수천 명의 환자를 치료했다.샤르마 박사는 토마스 제퍼슨 대학교에서 재활의학과 임상 조교수로 수많은 연구 논문과 교과서를 출판했다. 박사의 교육 기술은 시드니 키멜 의과대학에서 교육 우수 학과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동료들이 추천히 최고 의사로 선발되었으며, 토마스 제퍼슨 대학병원에서 수석 레지던트이자,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교 허쉬의료센터에서 수석 연구원으로 근무했다. 스탠퍼드 대학교에서 의사 웰빙 지도자 과정을 수료하고, 구글에서 웰빙을 추구하고 행복한 인생을 열정적으로 살아가는 방법을 연설해 큰 호응을 얻었다.현재 국가 공인 통증의학과 전문의로 미국 물리의학 및 재활의학회의 통증 관리와 척추 재활 공동 의장이자, 국립 오피오이드 대책위원회 일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오피오이드 대체 방안에 관한 강좌를 열어 진통제 없이 통증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정기적으로 강의하고 있다.
대학에서 화학을 전공했으며, 과학 학원 원장이자 강사로 십수 년 강의했다. 오랜 시간 교육자의 길을 걷다가 번역에 매력을 느껴 독자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책을 기획, 번역하고 있다. 글밥아카데미 수료 후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그래도 절대 포기하지 마》, 《습관의 기적》, 《코로나 세상 속에서 지쳐 있는 청춘에게 한마디》. 《움직임에 중력을 더하라》, 《우주가 뭐예요?》, 《새의 대화》, 《골반저에 답이 있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