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의 두려움에서 벗어나 자신을 단단하게 만드는 마음 근육 훈련
우리는 종종 누군가에게 버림받거나, 회사에서 잘리거나, 타인에게 인정받지 못할 거라고 여긴다. 부족하다는 생각 때문에 무언가를 끊임없이 추구하고, 더 나은 사회적 지위를 얻으려고 자신을 몰아세우기도 한다. 저자는 이러한 공포를 ‘부족함 공포’라고 말한다. 20년 가까이 퍼포먼스 심리 전문가로 활동한 저자 피파 그레인지 박사는 호주 풋볼 리그와 호주 수영팀, 잉글랜드 축구 국가대표팀 등 여러 스포츠 선수들과 악기 연주자 등 많은 분야의 사람들과 함께 활동하며 그들의 승리를 진지하게 들여다보고, 성공 후 느끼는 감정에 관해 연구했다. 그녀는 이 책을 통해 삶을 좌지우지하는 공포에 발목 잡히지 않고 진정한 승리를 얻는 법을 알려준다.
피파 그레인지 박사는 스포츠 심리학 박사이자 문화 코치, 강연자이다. 호주 빅토리아 대학에서 응용 심리학 박사를 취득했으며, 스트레스와 성과 간 관계를 주제로 논문을 작성하였다. 저자는 지난 20년 동안 많은 엘리트 스포츠팀, 주요 기업, 개인 연주자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했다. 호주 풋볼팀과 뉴질랜드 럭비팀을 도왔고, 호주 수영팀과도 함께 일했다. 2018년 월드컵에서는 잉글랜드 축구 국가 대표팀이 우수한 성적을 내는 데 크게 기여했으며 선수들의 심리적 회복력을 키운 주역으로 인정받았다. 저자는 이 경험으로 공포를 이겨내고 진정한 자아를 통해 깊은 성취를 이루는 기쁨에 대한 영감을 얻게 되었다. 운동선수와 코치, 연주자들의 내면에 진정한 성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긍정적 동기를 부여했으며, 인간으로서 지녀야 할 위대한 가치를 기억하도록 도왔다. 그녀의 성과는 《쿼츠》, 〈폭스 스포츠〉, 《더 가디언》, 《데일리 메일》 등 여러 언론 매체에 실렸다. 피파 그레인지는 현재 여성과 소녀들에게 스포츠에서의 성공과 승리의 의미가 무엇인지를 알리는 활동에 관심을 두고 있다.
경북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과와 경영학을 복수로 전공했으며, 서울외국어대학원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영번역과를 졸업했다. 홈페이지 영문화 번역 등 다년간 기업체 번역 작업을 했으며,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더 나은 삶을 위한 경제학》, 《돈의 탄생 돈의 현재 돈의 미래》, 《아이디어》, 《스타트업 웨이브: 델리에서 상파울루까지》, 《돈앞에선 이기주의자가 되라》, 《더 클럽》, 《빅데이터, 돈을 읽다》, 《게임 체인저》, 《12주 실천 프로그램》, 《어떤 브랜드가 마음을 파고드는가》, 《행복한 노후를 사는 88가지 방법》, 《퓨처 스마트》, 《뜨뜻미지근한 내 인생에 빅씽》, 《케인스라면 어떻게 할까?》, 《슬픈 역사 공존의 시작 친칠라》, 《더미를 위한 비즈니스 글쓰기》, 《AI가 알려주는 비즈니스 전략》, 《목표를 성공으로 이끄는 법》, 《CEO사회》, 《세계를 정복한 식물들》, 《베스트셀러 작가들의 서재를 공개합니다》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