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의 책으로 즐기는 역사 토크 콘서트
《경이로운 역사 콘서트》의 저자 그레그 제너는 역사와 관련된 영화, 다큐멘터리, TV 시리즈 제작에 참여한 대중 역사가로 사람들에게 직접 받은 50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누구나 궁금해 할 법한 질문부터 대놓고 물어보기 민망했던 질문까지, 저자는 독자의 호기심을 자극할 흥미진진하고 노골적인 이야기를 풍부한 지식과 유머러스한 문체로 풀어내고 있다. 흔히 역사라고 하면 달달 외워야 하는 고통스러운 학창 시절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다. 그레그 제너는 이러한 편견을 한 방에 날려줄 유쾌한 역사를 알려줄 것이다. 미치도록 알고 싶었던 궁금증에 사이다 같은 시원한 답변을 선사하는 책.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키득키득 웃음이 새어 나오는 책. 시험이 아니라 현실에 밀착된 역사 이야기를 마주할 수 있는 책. 《경이로운 역사 콘서트》는 당신에게 역사를 읽는 즐거움이 무엇인지 제대로 선사하는 책이 되어줄 것이다.
그레그 제너는 영국 왕립 역사학회 회원이자 다양한 미디어에 출연 중인 대중 역사가로 요크대학교에서 역사학과 고고학을 공부했다. 그는 복잡한 역사를 유머와 대중문화를 통해 알기 쉽게 풀어내는 데 탁월한 능력을 보여준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미디어에 출연하며 대중이 역사에 관심을 갖도록 열정적으로 활동 중이다. 차트 1위의 BBC 코미디 팟캐스트 〈넌 나한테 죽었어(You’re Dead To Me)〉를 진행하며 유명 코미디언, 역사학자들과 함께 대담한 유머와 풍부한 설명을 곁들인 세계사를 선사하였고, 코로나19 봉쇄령이 내려졌을 때는 BBC 라디오 어린이 교육 방송 〈집에서 배우는 역사(Homeschool History)〉에 출연했다. 오디블에서 선보인 8부작 오디오 시리즈 〈앉아 있기에 관한 다소 완벽한 역사(A Somewhat Complete History of Sitting Down)〉(2020)의 작가이자 출연진으로 활약했고, 과학 및 역사 시리즈 〈만물의 기원(The Origin of Stuff)〉에 역사가로 고정 출연했으며, BBC 라디오의 3시간짜리 라디오 다큐멘터리 〈흥미진진한 역사(Hilarious Histories)〉의 대본을 쓰고 많은 게스트를 인터뷰하기도 했다. TV에서도 BBC의 토론 프로그램 〈베르사유 안에서(Inside Versailles)〉의 두 시리즈에서 공동 진행을 맡았으며, 2015년에는 크리스마스이브에 방영된 〈위대한 역사 퀴즈(The Great History Quiz)〉에 출연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영국 국영 라디오, TV, 팟캐스트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다수의 신문과 잡지에 기고하는 등 영국의 스타 역사가라고 할 수 있다.
뉴욕주립대학교에서 국제정치와 경제를 공부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영번역과를 졸업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헤르만 지몬 프라이싱: 가격이 모든 것이다》, 《불안해서 밤을 잊은 그대에게: 쓸데없는 걱정과 이유 모를 불안에서 벗어나는 52가지 방법》, 《어떤 질문은 당신의 벽을 깬다: 세상을 바꾼 혁신가들이 던진 질문들》, 《이슬람의 시간: 이슬람의 역사, 종교, 정치 제대로 이해하기》, 《알랙산더 해밀턴: 현대 자본주의 미국을 만든 역사상 가장 건설적인 정치가》, 《피렌체: 피렌체 회화와 프레스코화 1250-1743년》, 《아기 강아지의 비밀 생활: 강아지 육아 초보들에게 꼭 필요한 반려 교과서(반려인 클래스 시리즈 1)》, 《이슬람 테러리즘 속 이슬람》, 《군주론》, 《도시는 어떻게 삶을 바꾸는가: 불평등과 고립을 넘어서는 연결망의 힘》, 《모기: 인류 역사를 결정지은 치명적인 살인자》, 《뻘짓은 나만 하는 줄 알았어: 좋은 싫든 멈출 수 없는 뻘짓의 심리》, 《그래서 이 문제 정말 풀 수 있겠어?: 수학적 사고 습관을 완성하는 하루 10분 100일 퍼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