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에 관한 영원한 걸작
인생을 완전히 새로운 성공으로 이끄는 기적 같은 37가지 원칙
케네디, 오바마, 워런 버핏이 꼽은 인생 필독서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다른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다.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 즉 인간관계를 성공으로 이끄는 방법을 알려주는 훌륭한 고전이다. 저자는 에이브러햄 링컨, 시어도어 루스벨트 등 성공한 위인들의 삶을 집중 연구했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강의를 진행하며 보통 사람들이 겪는 인간관계 문제까지 분석하여 이 책에 담았다. 그 결과 그럴듯한 조언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삶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확실하고 유용한 방법을 알려준다.
데일 카네기는 ‘인간관계를 발명한 사람’으로 불리는 미국의 작가이자 강사이다. 자기계발, 비즈니스, 대중 연설, 인간관계에 관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했으며, 1936년에 출간된 《카네기 인간관계론》으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 또한 에이브러햄 링컨의 전기인 《카네기 링컨이야기》를 비롯해 《카네기 자기관리론》, 《카네기 성공대화론》, 《카네기 5분 성공습관》 등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저술하였다.
데일 카네기 이전에는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인간관계, 말하기, 처세에 관한 수업이 전무했다. 데일 카네기는 이러한 주제를 다루는 강연의 필요성을 깨달았고, 풍성한 사례와 실용적인 원칙을 제시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에 대한 대중의 반응은 매우 열광적이었는데, 그의 강연은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이 참여했다고 전해진다. 현재까지 그의 저서는 전 세계에서 1억 부 이상이 판매되었으며, 데일카네기연구소 졸업생은 45만 명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언어를 배우는 것이 아니라 문화를 배운다고 생각하고 과정 자체를 즐겨 보세요.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테스토스테론의 영향을 받은 몸과 행동은 다시 사회적 환경에 영향을 미치며, 이 과정은 우리가 죽을 때까지 이어지고 또 이어진다. 테스토스테론은 남성과 여성을 갈라놓는다.
행동은 모든 사람이 자신의 모습을 보여 주는 거울이다.
비록 미래가 멀리 있는 것처럼 보일지라도, 사실 바로 지금 시작되고 있다.
소셜 미디어 프리즘은 인정받으려는 욕구가 강한 극단주의자들을 부추기는 동시에 정치 논쟁을 해 봤자 득이 될 것이 없다고 생각하는 중도주의자의 입을 다물린다.
소셜 미디어는 전체 사회를 보여 주는 거대한 거울이 아니라 우리 정체성을 굴절하는 프리즘에 가깝다.
열악한 교육, 적은 기회와 높은 수준의 스트레스가 가장 큰 특징인 지역사회에서 도서관은 사람들이 대학교를 마치고 취업하는 등 계층 간 이동성을 취득하는 원동력이다.
구동사, 원어민스러운 영어 구사력의 열쇠를 쥐고 있습니다.
아무리 뛰어난 사람이라도 멘토링과 노출이 없다면 자기 능력을 발휘할 출구나 성공으로 가는 길을 찾지 못할 수 있다.
너무 많은 아이가 걸러지면서 재능과 능력을 허비하고 있다.
구체적인 질문은 더 유용하고 흥미를 키우는 진정한 출발점이다.
명상은 고통을 덜어주는 것이 아니라, 자아를 더 많이 알고 기억과 감정을 통제함으로써 마음을 고요하게 하기 위해 고안됐다.
내성은 동일한 수준의 진통 또는 행복감을 얻기 위해 더 많은 약물이 필요함을 의미하며, 이로 인해 다른 증상을 악화시키기도 한다.
세상일이 다 그렇듯 힘들고 새로운 도전을 할 때 실수를 저지르고, 난관에 부딪혀 좌절하며, 실패하는 것은 지극히 자연스럽다.
유연함의 기술은 당신이 일과 삶에서 더 효율적으로 살도록 안내한다.
구체적인 목표를 수립한다면 고통은 성장을 촉발하는 강력한 자극제가 된다.
인간 사회의 성인 남성도 수컷 침팬지와 유사하게, 굉장히 의롭고 친절하고 관대한 모습을 보이는가 하면 때로 폭력적이고 잔인한 면모를 드러낸다.
통증에 굴복할 필요가 없으며 통증과 싸우면서 인생을 낭비할 필요가 없다.
통증은 뇌에서 '감지'되는 것이 아니라 뇌가 통증을 '만드는' 것이다.
통증은 우리 몸을 보호하기 위한 반응이다 라는 말은 통증의 정의가 아니라 통증에 관한 절대적 진실이다.
각 세대가 저마다 과거를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면서 논쟁과 해석의 대소동이 펼쳐집니다. 이것이 바로 역사 연구의 정수입니다.
역사는 과거에 일어났다고 생각되는 일을 재구성하려는 지적인 노력을 일컫습니다.
끊임없이 우리의 에너지를 소모시키는 부정적인 생각으로부터 스스로 자유로워져야 한다.
그저 깊은숨을 내뱉고 자신이 어디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는지 확인한 후 다시 현재에 집중하면 된다.
실패를 대하는 가장 좋은 자세는 실패를 기꺼이 자신의 삶으로 초대하는 것이다.
나는 일을 인간에게 없어선 안 될 요소이자 각 개인이 의미를 찾는 데 꼭 필요한 열쇠이며, 삶에서 성취감을 찾을 수 있는 길로 생각한다.
기업은 영혼 없는 독립체가 아니다. 사람이 중심에 있고 함께 노력하여 기업이 목표를 이루도록 뒷받침하는 인간들의 조직이다.
세계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점점 증가하는 세계의 복잡성을 반영해야 한다.
죽음은 삶의 길이를 통제한다. 그러나 삶의 깊이를 통제하는 것은 나 자신이다.